백운호수 모터보트 탑승 정보 및 후기

반응형

2021.08.17 - [일상/카페·디저트] - 의왕/청계백운호수::1등 뷰맛집 레이크포레스트 (+눈꽃빙수)

 

레이크 포레스트에서 백운호수를 바라보고 있으니, 모터보트가 계속 왔다갔다 하는 게 보였습니다. 그낭 달리는 게 아니라 회전을 하면서 배를 옆으로 기울이더라고요. 조금 무서워보였지만 남편이 타러 가자고 해서 결국 갔습니다. 보트 타길 정말 잘했어요! 넘나 재밌었습니다. 🛥️

 

 

 

 

 

기본 정보

 

 

 

 

📍주소

경기 의왕시 백운로 506-1 백운보트장

 

📍주차장 정보

백운호수제방 공영주차장(경기 의왕시 학의동 340-1)을 추천드립니다. 주차장 입구 기준으로 오른쪽 영역에 주차하면 보트장까지 금방갈 수 있습니다. 주차료는 ~1시간까지 1,000원이고, 이후 120분마다 1,000원씩 추가됩니다. 일 주차는 5,000원으로 저렴합니다.

 

📍운영 시간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입간판에는 '일출부터' 라고 합니다. 해가 지면 운영을 안하는 것 같아요.

 

📍요금

모터보트 외 나머지는 40분간 탑승할 수 있습니다. 페달보트는 탑승 인원에 따라 2~3만 원이고, 전동보트는 40,000원입니다. 모터보트는 약 5분 정도 탑승하는데, 성인 기준 인당 8,000원입니다. 

 

 

 

 

 

 

모터보트 탑승 후기

인당 8,000원짜리 모터보트 티켓입니다. 주말 오후인데도 대기줄 없이 바로 구매했어요.

 

 

 

 

보트장에 정박되어 있는 페달보트입니다. 남편은 이 오리배를 힘들다고 싫어해요. 저는 꼭 한 번 타보고 싶은데 한 번도 못 타봤네요.

 

 

 

 

주말 오후라서 오리배가 제법 많이 떠 있었어요. 사진 왼쪽에 거의 완공되어가는 롯데몰도 보입니다.

 

 

 

 

페달보트와 모터보트 영역은 분리되어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주황색 부표가 구분선이에요. 보트는 3대 정도 있었는데, 1대만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모터보트 운영 시간이 짧아서 대기 줄이 거의 없어서 그런 것 같네요.

 

 

 

 

백운 호수를 빠른 속도로 이리저리 돌아다녀요. 보기만 해도 시원한 느낌이 뿜뿜입니다!

 

 

 

 

아이들도 많이 타더라고요. 실제로 타보니 생각보다 보트의 가로 넓이가 넓어서, 회전하면서 배가 기울어져도 쉽게 뒤집히지 않을 것 같았어요.

 

 

 

 

다른 커플과 조인해서 탔습니다. 보트 앞쪽이 좀 더 스릴 넘칠 것 같지만, 저는 소심하기 때문에 뒷자리에 탑승했어요. 처음에는 진짜 너무 빨라서 무서웠는데 금방 적응되었습니다. 진짜 신나고 재밌더라고요!!

 

 

 

 

아메리카노 한 잔 가격(물가가 어마무시한 백운호수 카페 기준이지만)으로 모터보트를 탈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동영상 앵글 요동치는 것 보이시나요? 진짜 제대로 여름느낌 나면서 시원하고 좋았어요! 이색적인 데이트를 하고싶은 분들께 꼭 추천하고 싶네요.

 

이제 9월이 되면 롯데몰도 오픈할 예정이라 백운 호수 주변에 놀거리가 점점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점점 핫플이 될 백운호수 모습이 기대됩니다. :)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반응형

댓글(6)

  • 2021.08.20 18:05 신고

    와~~시원한 물줄기가 ... 보기만해도 청량감이 느껴집니다.

    • 2021.08.23 23:09 신고

      진짜 보기만해도 '여름이었다..!' 느낌 철철이었어요. 안 탈수가 없더라고요^^

  • 2021.08.21 09:53 신고

    추억의 백운호수ㅎ 가보고 싶네요

    • 2021.08.23 23:10 신고

      요즘 백운호수 주변이 정말 많이 바뀌었어요.
      너무 많이 개발되어 예전 모습을 아는 입장에서는 좀 아쉽기는 한데...
      나름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시간되시면 한 번 와보셔요^^

  • 2021.08.24 16:23 신고

    모터보트 아직 타 본적 없는데 완전 재밌겠습니다.
    시원하게 호수를 가르면 스트레스도 확 달아날 것 같습니다.
    오리배 생각보다 힘들지 않은데, 다음에는 오리배도 타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 ^^

    • 2021.09.05 20:09 신고

      네 남편은 어릴 때 타서 힘들게 느껴졌었나봐요.
      다음에는 꼭 오리배 타보아야죠 ^^
      혼자라도 탈거에요 ㅋㅋ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