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청계백운호수::1등 뷰맛집 레이크포레스트 (+눈꽃빙수)

반응형

열대야도 사라지고 곧 가을이 올 것 같습니다. 올해 여름이 가기 전에 꼭 한 번 빙수가 먹고 싶었어요. 그래서 빙수를 파는 카페를 열심히 검색해서 찾아갔습니다. 백운호수에 있는 레이크포레스트 카페예요!

 

 

 

 

기본 정보

📍 주소

경기도 의왕시 학현로 255 지하 1층 레이크 포레스트

지하 1층인 이유는 로드뷰를 보면 나옵니다. 지상은 메밀집, 지하는 카페입니다. 호수 쪽에서 바라보면 신기하게도 나란히 있는 것처럼 보여요. 

 

 

📍 주차장

가게 앞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그러나 백운메밀집과 주차공간을 공유하는 것으로 보여, 주차공간은 넉넉하지 않습니다. 평일이라면 여유가 있을 듯하나, 주차 공간이 부족하다면 백운호수제방 공영주차장(경기 의왕시 학의동 340-1)을 추천드립니다. 주차장에서 왼쪽으로 쭉 들어가서 주차 후 계단으로 올라가면 3분 안에 갑니다. 주차료는 ~1시간까지 1,000원이고, 이후 120분마다 1,000원씩 추가됩니다. 일 주차는 5,000원으로 저렴합니다.

 

 

📍 운영 시간

매일 11:00~23:00 / 반려견동반 가능합니다.

 

 

 

 

 

 

 

방문 및 식사후기

레이크포레스트는 눈꽃빙수로 나름 유명한 카페였습니다. 가게 입구에도 걸려있네요 :)

 

 

 

 

음료 가격은 다소 비싼 편입니다. 아메리카노가 7,000원부터 시작하거든요. 대부분의 음료 가격은 9,000~11,000원입니다. 빙수는 인절미빙수만 판매하는데, 1인 빙수는 12,000원, 2인은 22,000원입니다. 

 

 

 

 

가게는 다른 백운호수 카페에 비해 넓은 편은 아니지만 따뜻한 느낌으로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한 쪽 벽면은 인테리어용 가짜식물로 푸릇푸릇하게 꾸며져 있었어요. 의자 등받이가 라탄으로 되어 있어서, 휴양지+트렌디한 느낌이 났습니다.

 

그러나 이 자리는 생각보다 별로 인기는 없었는데요... 다들 창가 쪽 자리를 선호하기 때문이었지요. 사람들이 다들 창가 쪽을 흘끔흘끔 쳐다보면서 빈 자리가 나는지 체크하더라고요. 많은 사람들이 앉는 자리다 보니 방역적인 면에서 걱정이 되어 저와 남편은 쿨하게 포기했습니다. 하하

 

 

 

 

빙수 1인분과 카페모카가 나왔습니다. 

 

 

 

 

11,000원짜리 카페모카... 맛은 그냥 보통이었습니다. 이미 후기를 보고 간 터라 맛은 크게 기대하지 않았어요. 백운호수 카페 밸런스는 참... 그렇습니다. 음료/음식이 맛있으면 뷰가 별로고, 뷰가 좋으면 음료/음식 가격은 확 오르지만 맛은 그낭저냥이에요. 그래도 전자는 가격이라도 착하기 때문에, 먹는 것이 주 목적이라면 뷰를 포기합니다.

 

 

 

 

식기와 그릇에서 한국적인 느낌을 조금이나마 담은 인절미 빙수입니다. 은근히 인기 메뉴인 것 같았어요.

 

 

 

 

섞지 말고 바로 훅 퍼서 먹으라고 하셨어요. 팥과 같이 먹어도 맛있고, 단독으로 먹어도 맛있었어요. 그렇지만 저는 인절미만 먹는 게 더 좋았네요. 

 

 

 

 

눈꽃 빙수는 우유 얼음을 갈아서 만들었는데, 얼음입자가 정말 예뻤어요! 적당히 달면서 인절미도 고소하고 우유얼음과 잘 어울려서 아주 맛있었어요. 양도 넉넉해서 2인이 먹어도 괜찮습니다. 

 

 

 

 

 

 

 

 

야외 테라스

야외 테라스도 잠깐 나가보았습니다. 야외테라스로 가는 길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아기자기하고 빈티지한 소품들이 놓여있는 공간이 있어요.

 

 

 

 

짠! 작고 소중한 느낌의 야외 테라스 공간이 있습니다. 반려견동반카페라서, 견주분들은 주로 이 자리를 선호하시는 것 같습니다. 단 기저귀를 착용할 때만 잔디밭에 돌아다니는 것이 가능하다고 하고, 원칙적으로는 안고 있어야 되는 것 같네요.

 

 

 

 

백운호수 산책길과 가까워서 산책 중인 분들과 눈이 마주칠 가능성이 높아요.. 하하

 

산책하시는 분들도 카페를 쳐다보고, 카페에 있는 분들도 호수를 구경하려고 밖을 많이 쳐다보시니까요. 조금 부담스러운(?) 느낌도 있지만, 카페 호수 뷰가 워낙 좋아서 계속 밖을 쳐다보게 됩니다. 카페 위치 상 백운호수 전체+주요 시설을 조망하게 될 뿐 아니라 공영주차장에서도 아주 가깝기 때문에 백운호수 카페 중에서 위치는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백운호수에서 진짜 뷰 맛집을 찾는다면 이 카페를 꼭 추천하고 싶네요!

 

내돈내먹리뷰

 

 

 

 

반응형

댓글(2)

  • 2021.08.18 07:04 신고

    인절미 빙수는 첫술먹을때 늘 콩가루가 목에 켁 막혔던 기억이 나서 혼자 피드보고 웃었네요. ^^ 멋진 피드 감사합니다.

    • 2021.08.23 23:14 신고

      맞아요. 진짜 잘못먹으면 기침 콜록코코코콭~로로록이죠.
      요즘 같은 코시국에는 살짝만 기침해도 눈치가 많이 보여요.ㅠ
      생각만해도 으으으 눈이 충혈되는 것 같아요. ㅋㅋ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