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장호항::바닷가횟집 - 회가 듬뿍 들어있는 물회 식사 후기

반응형

내돈내먹리뷰

 

마지막 날 아침은 물회를 먹으러 갔습니다! 삼척 여행 후기를 보면 특히 살얼음 물회를 많이 드시더라고요. 저희 부부가 모듬회를 먹었던 식당인 영기횟집과 마카올래 모두 살얼음 물회가 나오는데요, 저희는 새로운 식당을 가보고 싶어서 펜션 사장님께 추천을 받았습니다. 사장님께서 추천해 주신 식당이 바로 바닷가물회였어요. 관광지 맛집보다는 동네 맛집 같은 곳이었어요.

 

 

 

기본 정보

주소: 강원 삼척시 근덕면 장호항길 80

영업시간: 정확한 시간은 알 수 없지만, 아침식사 가능합니다. (9시 30분 방문함)

주차: 가게 주변에 주차 가능한 공간이 많습니다.

 

 

 

 

 

 

 

 

 

 

 

방문 후기

바닷가 횟집은 우진빌라 1층에 있습니다. 사진 오른쪽의 아이보리색 건물이에요. 

 

 

 

 

9시 반쯤이었는데요, 이른 아침(?)이라 그런지 장호항도 무척 한산하고 가게에도 손님은 아직 없었습니다. 회센터 식당들이 9시 오픈으로 되어있으니 아마 바닷가횟집도 비슷한 시간에 오픈하지 않을까 싶네요. 

 

 

 

 

식당 내부는 평범합니다. 젊은 관광객들이 좋아할 만한 인스타갬성은 없어요. 그래도 거울 왼쪽에 사장님과 사진을 찍은 연예인 사진 2장이 걸려 있었습니다. 무려 이시영님 사진이...! 남자연예인도 꽤 유명한 분인데 이름을 모르겠네요. 

 

그런데 저희가 주문하고 앉아서 기다리자마자 손님들이 계속 들어오더니 가게가 금새 꽉 찼습니다. 친구들끼리 여행 중이신 아주머니들, 중년의 부부 등 40~50대 분들이었습니다. 나이가 있으신 분들께 인기가 있는 식당인가 봅니다.

 

 

 

 

가격은 이전에 방문한 영기횟집, 마카올래보다 비슷하거나 조금 더 저렴합니다. 회는 소/중/대 모두 10,000원씩 저렴하고, 물회 값은 구성을 비교해봐야 정확하겠지만 일단 가격은 15,000원으로 같습니다. 그리고 메뉴에 황태해장국이 있는데요, 전날에 술을 많이 드시고 해장하러 오는 손님이 많은 것 같아요.

 

저희는 전복 물회 2그릇을 주문했습니다.

 

 

 

 

밑반찬은 4가지-김치, 미역줄기볶음, 오징어젓갈, 가자미식해가 나왔습니다.

 

 

 

 

가자미식해는 바닷가횟집에서 처음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식당가면 반찬을 더 주실 수 있는지 부탁드린 적이 거의 없는데, 가자미식해는 1번 리필을 받았습니다. 가자미식해는 따로 판매도 하고 있다고 알려주셨어요.

 

 

 

 

잠시 뒤 물회 두 그릇이 나왔습니다. 광어회 위에 신선한 전복이 올려져 있습니다. 살얼음물회를 살짝 기대했는데, 살얼음 물회는 아니었어요.

 

 

 

 

예전에는 멍게 등의 해산물이 들어간 물회를 좋아했지만, 요즘은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나는 광어+전복 조합의 물회를 좀 더 선호합니다. 바닷가횟집의 물회는 제가 먹어본 물회 중에 회가 제일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보통 야채가 회보다 많지만 여기는 회가 더 많이 들어있었네요. 물회 만으로 이렇게 배부른 적은 처음이었어요. 국물도 너무 달거나 맵지 않고 적당히 새콤&매콤해서 맛있었습니다.

 

비록 살얼음 물회는 아녔지만, 왜 펜션 사장님이 추천해 주신지 알 것 같았습니다. 가성비가 정말 좋습니다!

 

 

 

 

물회 치고 횟감도 도톰하고 길게 썰어져 있어요. 막회 스타일로 썰어서 먹다 보면 가시도 조금 나오지 않을까 싶었는데, 가시는 전혀 안나와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장호항에 다시 간다면 물회 먹으러 한 번 더 갈 것 같아요. 만족스러운 아침 식사 후기 였습니다 :)

 

 

내돈내먹리뷰

 

 

삼척여행 관련글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