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남해::박원숙의 커피하우스 (2호점 다랭이마을)

박원숙의 커피&스토리는 다랭이 마을에서 유명한 카페입니다. 다랭이마을에 있는 카페가 2호점이고, 1호점은 남해독일마을 원예예술촌에 있습니다. KBS에서 방영했던 '박원숙의 같이삽시다'라는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 박원숙 배우님의 카페가 널리 알려졌는데요, 챙겨보는 프로그램은 아니었지만 한 번쯤 봤던 기억이 나서 카페에 들러보았습니다.
카페는 다랭이 마을에서 윗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해바라기 맛집을 기준으로 왼쪽 길로 올라가니 카페가 나왔습니다. 카페의 첫 인상은 박원숙 배우님이 애정을 갖고 굉장히 세심하게 가꾸셨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카페 정문을 지나 계단을 오르면, 카페가 나옵니다.

산토리니가 떠오르는 파란 색감이 인상적인 카페 정면 모습입니다. 트렌디한 느낌은 없지만, 엄마가 정성스레 운영하는 카페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옛날에는 집이었는데 개조를 한 것 같아요.

카페 입구에서 뒤를 돌아보았더니 풍경이 세상에, 정말 예쁘더라고요! 그래서 한 컷 남겨보았습니다.

저희도 박원숙 배우님을 실제로 볼 수 있을까? 살짝 기대를 하고 갔는데요... 아쉽게도 박원숙 배우님은 만나지 못했지만, 이 설명을 보고 정말 빵 터졌습니다. 임현식 선생님과는 부부가 아니십니다^^;;;
예능은 카페가 아닌 별도의 자택에서 촬영한다고 합니다. 같이 삽시다 시즌 3이 2월부터 시작한다고 하네요. 남해 여행의 추억도 되새길 겸 한 번 봐야겠습니다.


카페 한켠에는 박원숙 배우님이 동료 배우분들과 찍은 사진들이 걸려 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배우님이 출연했던 드라마 대본도 같이 놓여 있었습니다. 제가 재밌게 봤었던 황후의 품격 대본도 있어서 반가웠네요.


박원숙 배우님이 황후의 품격에서 태황태후 역할을 맡아서, 관련 부분에 동그라미 표시가 되어 있었어요.

음료 메뉴는 정말 다양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카페에서 파는 음료 외에도, 생강유자차, 단호박라떼, 남해유자차 등 계절별미 음료도 팔고 있었습니다. 음료 가격은 4,000~6,500 사이로 일반 프랜차이즈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연예인 카페라고 해서 더 비싸게 받진 않을까 했는데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디저트류는 다쿠아즈만 있었어요. 정말 먹음직스럽게 보였지만, 톳멍게비빔밥을 너무 많이 먹어서 디저트류는 패스했습니다.

아메리카노 2잔을 주문했습니다. 커피 맛은 기대한 것보다 좋았습니다. 솔직히 연예인이 하는 카페라 비싸지만 맛은 그닥일 것 같은 선입견이 있었는데, 일반 카페와 크게 다르지 않았어요. 다음에 또 오게 되면 계절메뉴를 먹어보고 싶네요 :)

카페 좌석의 모습입니다. 카페가 예전에는 가정집이었을 것 같은데, 그 이유가 방이 있기 때문입니다. 방 2칸에는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있습니다. 남해군도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실내 좌석 이용은 금지되어서 자리가 텅 비었습니다.

카페는 정문 외에도 옆에 문이 하나 더 있는데요, 여기로 나가면 꽤 많은 야외테이블이 나옵니다. 실내 테이블은 좀 부족하지 않나 싶었는데, 반전이...^^;;


여기에는 고양이들이 3마리나 모여있었습니다. 문이 열리면 사람들이 들고 있는 것을 쓱 쳐다본 뒤에, 손에 먹을 것이 없으면 사람들을 쳐다도 안 보는 쿨한 녀석들이었어요. 다랭이마을에는 고양이가 참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어린 고양이가 많네요.

카페에 사람들이 좀 있었는데, 다들 고양이에 관심이 많고 귀여워해 주더군요. 고양이들도 사람들을 별로 무서워하지 않네요. 저도 이렇게 가까이 고양이를 찍은 것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카페가 처음엔 작은 줄 알았는데, 야외를 둘려보니 테이블이 꽤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 자리가 제일 명당인 것 같네요. 가천 다랭이마을과 바다가 한 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얼굴이 익숙한 중년 배우님이 운영하는 카페라 그런지, 마치 아는 사람이 운영하는 카페에 간 듯 했습니다. 박원숙님만의 스타일로 꾸며놓아서 더욱 인상깊은 곳이었어요. 지대가 높은 곳에 있어서 뷰도 좋고 커피맛도 좋으니, 다랭이 마을에 방문하시게 되면 '박원숙의 커피&스토리'에 들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박원숙의 커피&스토리 가는 길
경남 남해군 남면 남면로 679번길 28-1

'EAT🍽️ > 카페·디저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대의 커피 - 용인 고기리 계곡뷰 카페 (6) | 2021.05.03 |
---|---|
의왕/청계백운호수::식물 베이커리카페 코코테로 (7) | 2021.04.11 |
경남/남해::르뱅스타 독일빵집 - 남다른 독일식 빵맛집! (feat. 슈톨렌) (8) | 2021.02.21 |
의왕/청계백운호수::모던+감각적인 그린플래그커피 (7) | 2020.12.03 |
성남/판교::아브뉴프랑 멋진 카페 커피미학 (5) | 2020.11.19 |
안양/평촌::아버지의 일터였던 브라운핸즈 카페 (12) | 2020.11.05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의왕/청계백운호수::식물 베이커리카페 코코테로
의왕/청계백운호수::식물 베이커리카페 코코테로
2021.04.11의왕 백운호수 베이커리 카페 코코테로에 다녀왔습니다. 초록초록한 베이커리 카페에 가고 싶어서 찾아보니 백운호수 쪽에 코코테로라는 큰 베이커리 카페를 발견했어요! 백운호수는 자주 가는 곳인데 왜 몰랐을까 싶었는데, 작년 여름에 오픈한 데다가 백운호수 둘레에 있는 카페는 아니더라고요. 백운호수에서 모락산 자락으로 들어가는 길목에 있습니다. 저희가 갔을 때는 주말 오후 3시경이었는데, 그때는 주차공간이 좀 있었습니다. 근데 4시쯤 되니 그때는 주차장이 만차 상태라 카페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는 모습을 봤습니다. 주차장은 넓은 편이지만 그래도 워낙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으니 시간을 잘 맞춰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봄이 되니 백운호수의 거의 모든 카페가 주말마다 장사진을 이루는 것 같네요. 카페에 들어가려고 대기… -
경남/남해::르뱅스타 독일빵집 - 남다른 독일식 빵맛집! (feat. 슈톨렌)
경남/남해::르뱅스타 독일빵집 - 남다른 독일식 빵맛집! (feat. 슈톨렌)
2021.02.211월 초 겨울 여행의 마지막 방문지는 르뱅스타 독일빵집입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빵을 사서 가려고 잠깐 들렀습니다. 르뱅스타 독일빵집은 남해 독일마을에서 약 700~800m 떨어진 곳에 있는데요, 독일마을 인근을 돌아다니다 보니, 르뱅스타 독일빵집을 홍보하는 입간판이 가끔씩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독일마을 내에 있는 빵집인가? 싶어 찾아보니 바닷가 근처에 있었습니다. 저희 부부는 빵 취향은 많이 다르지만, 빵은 무척 좋아해서 빵지순례를 하러 갔습니다. 르뱅스타 베이커리는 100% 수제효모발효종을 사용하여 빵을 만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기농 밀가루와 유기농 호밀을 사용하여 건강한 빵을 만든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에 들어가 보니 대표님의 빵에 대한 열정과 자부심이 대단하신 듯했습니다. 아침 10시에 갔는… -
의왕/청계백운호수::모던+감각적인 그린플래그커피
의왕/청계백운호수::모던+감각적인 그린플래그커피
2020.12.03집 근처에 청계 백운호수가 있어서, 가끔씩 걸으면서 바람 쐴 겸 갑니다. 백운밸리가 들어서면서 호수 주변에는 크고 멋진 카페도 많이 생겼는데요, 특히 그린플래그 카페가 눈에 들어왔어요. 건물이 정말 크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외관이 참 감각적입니다. 밤에 보면 카페의 노란 조명과 어우러져서 더더욱 예뻐 보였고요. 지나칠 때마다 슬쩍 보면, 주차되어 있는 차도 항상 많고 손님도 많은 것 같았습니다. 낙엽이 거의 다 떨어져 가던 11월 중순에 그린플래그커피에 다녀왔습니다 :) 카페 외관은 한쪽은 나무, 한쪽은 그레이 계열의 벽돌로 시공되어 있어서 단조롭지 않고, 갤러리 같은 느낌을 주어요. 조금 아쉬운 점은 카페 주변이 다 주차장이어서, 건물 사진을 예쁘게 찍기는 좀 어려웠습니다. 어디서 찍어도 자동차를 피… -
성남/판교::아브뉴프랑 멋진 카페 커피미학
성남/판교::아브뉴프랑 멋진 카페 커피미학
2020.11.19지난주에 판교 아비뉴프랑에서 남편과 저녁을 먹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삼겹살을 구워 먹었네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회식도, 약속도 없어서 고기 먹을 일이 거의 없습니다.ㅠㅠ 고기를 맛있게 먹고, 디저트를 먹으러 갔어요. 아비뉴프랑 2층에 부띠끄 스타일의 빈티지하면서 고급진 카페가 눈에 띄어서 들어가 보았습니다. 이름은 '커피미학'입니다! 뭔가 전문적이면서 있어 보이는 이름이네요. 카페 외관은 커피 및 차와 관련된 물품, 장식품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블루리본 서베이에서도 추천한 곳이네요! 블루리본 서베이는 국내맛집 가이드 북으로, 리본 1~3개로 평가한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방문할 만한 가치가 있는 가게만 소개가 되는데요, 리본 1개는 재방문하고 싶은 곳, 리본 2개는 다른 사람들에게 흔쾌히 추천할 만…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