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잠실::롯데타워몰 스페인클럽

3월의 어느 날, 퇴근길에 남편과 잠실에서 저녁을 먹기로 했습니다. 뭘 먹을까 한참 고민하다가 일단 송리단길을 가보기로 했어요. 

 

 

 

 

잠실역에서 나와 석촌호수를 지나는 길을 택했는데요. 예년보다 빨리 개화한 벚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올해 역시 코로나 때문에 4월 1일부터 11일까지 석촌호수 주변을 폐쇄한다고 해서, 벚꽃을 구경하러 나온 사람들이 참 많았습니다. 

 

 

 

 

저희도 지나가는 길에 사진 몇 장을 찍었습니다. 코로나로 어수선한 세상과는 다르게, 꽃은 너무도 이쁘고 아름다웠어요.

 

석촌호수를 지나 송리단길에 다다랐는데... 식당마다 웨이팅이 어마어마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주로 20대의 친구들이 대부분이었는데요, 기다리기에는 너무 배가 고팠기에 롯데월드몰의 식당가에서 먹기로 노선을 변경하였습니다.

 

 

 

 

롯데시네마가 있는 식당가 키오스크 앞에서 메뉴를 정하다, 마음이 통한 곳이 있었습니다. '스페인클럽'이라는 스페인 음식점이었습니다!

 

송리단길보다는 사람들이 적었지만... 이곳 역시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입구에 놓여있는 태블릿으로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면 문자로 연락이 오는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어서 사람들이 줄을 서지는 않았어요. 저희가 7시 20분쯤 등록했는데, 조금 지나니 태블릿 치우고 주문을 마감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입구에서는 주방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오픈형 주방에, 스페인다운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입구에는 특이하고 특별한 메뉴를 소개해 놓았는데요, 토마호크 스테이크도 있습니다. (비싸서 그런지 먹는 사람은 못 본 것 같네요...)

 

 

 

 

입구에서 번호를 등록하고... (앞에 6팀이나 있었습니다ㅠ) 비치되어 있는 메뉴판을 펼쳐 봤습니다. 펼치자마자 드는 생각은 '가격이 좀 있다'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송리단길보다는 롯데월드몰 식당가의 음식 가격이 높지 않나 싶네요.

 

기다리는 중에 다른 블로그에서 식당 후기를 검색하면서 뭘 먹을까 고민했어요. 메뉴가 정말 많더라고요.

 

 

 

 

요리가 유명한 스페인답게 메뉴가 많았습니다. 메뉴판에 사진이 있어 음식을 고르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스페인하면 떠오르는 하몽입니다. 이베리코를 이용해 만든 하몽인데 가격은 50g에 35,000원입니다. 이 메뉴들은 식사라기보다는 술안주입니다. 와인과 곁들여 먹으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접시 요리 PLATO 종류입니다. 생선류와 육류를 이용한 단품 메뉴입니다. 

 

 

 

 

사이드 메뉴로는 감바스에 곁들여 먹는 빵, 하몽과 함께먹는 멜론, 그리고 안주로 먹는 감자튀김이 있습니다.

 

 

 

 

스페인 음식중 가장 많이 알려진 '빠에야'입니다. 제일 기본은 해산물 빠에야이고, 종류가 다양했습니다. 여기에 술메뉴판이 있었지만 제가 안 찍었나 봅니다(ㅠㅠ). 맥주와 샹그리아, 와인이 있었어요.

 

저희에게는 생소한 메뉴가 너무 많아, 결국 '커플세트1'을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샹그리아 한 잔과 맥주 한 잔을 시켰습니다.

 

 

 

 

샹그리아와 맥주가 먼저 나왔습니다. 샹그리아는 상큼하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가볍게 마시기 좋았어요!

 

 

 

 

애피타이저로 나온 '코르도바식 차가운 수프'입니다. 수프라기보다는 과일 퓌레(과일 간 것)이었습니다. 딸기 맛이 나는 상큼한 퓌레였습니다.

 

 

 

 

다음으로 감바스(왼쪽)와 하몽(오른쪽)이 나왔습니다. 감바스에 찍어먹는 빵은 따로 추가 주문하셔야 합니다. 그냥 먹다가 너무 아쉬워서 얼른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추가하길 정말 잘한 것 같아요. 아주 맛있게 먹었답니다.

 

 

 

 

입구에 있는 건조된 돼지다리입니다. 샐러드에 들어 있는 하몽이 아마도 여기서 나온 게 아닐까 싶은데요. 너무 맛있어서 들고 가고 싶었습니다.

 

 

 

 

마지막 메인 요리로 나온 해산물 빠에야입니다. 쌀을 끓이면서 익히기 때문에 특유의 식감과 양념이 밴 밥은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커플' 세트 메뉴라 그런지 양이 다소 적게 느껴져 아쉬웠습니다. 음식은 깔끔하고 맛있지만 양은 딱 2인에 맞게 나오는 것 같네요.

 

이국적인 식당 분위기에 외국인 손님들도 많아서 마치 외국에 온 듯한 느낌이 드는 스페인클럽이었습니다. 잠실에서 특별한 음식과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스페인클럽에서 식사를 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

 

 

스페인클럽 잠실 롯데월드몰점 가는 길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6F

 

 

반응형

댓글(4)

  • 2021.04.15 00:38 신고

    송리단길 ㄷㄷㄷ하져 진짜 ㅎㅎ

  • 2021.04.15 06:51 신고

    저도 식사하러 가끔 가는 곳이네요. 이상하게 점심때 가면 재료가 없어서 주문이 안되는 메뉴들이 가끔 있어서 섭섭한 곳인게 저녁에 한번 가야겠습니다. ㅎㅎ

    • 2021.04.19 12:37 신고

      앗 그렇군요...! 역시 핫플은 다르네요.
      점심 때 송리단길을 갈 수 있다니 부럽습니다. 전 결심하고 가야하는 곳인데...ㅎㅎ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