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 서재 vs Yes24 북클럽 도서수 비교(경제/경영, 자기계발, 인문, 역사/문화)

반응형

관련글

 

밀리의 서재와 Yes24 북클럽 비교 2탄! ①경제/경영, ②자기계발, ③인문, ④역사/문화 분야의 보유 도서 수를 비교하였다. 역시 8월 1주 차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1~100위까지를 참고하였다.

 

당연히 밀리의 서재의 도서 수가 압도적으로 많은 만큼, 4개 분야 모두 밀리의 서재가 약 2배 정도 앞섰다. 밀리의 서재가 Yes24 북클럽보다 도서 수는 10배 정도 더 높긴 해도, 베스트셀러 분야에서는 그 차이가 2배 수준으로 줄어들었다. Yes24 북클럽이 좀 더 전략적으로 도서를 선택한 것 같다. 사람들이 밀리의 서재가 책이 더 많아도, Yes24 북클럽도 많이 추천한 이유가 이것 때문인 것 같다. 

 

결론적으로는 책을 두루두루 가볍게, 많이 보는 스타일이라면 '밀리의 서재', 

많이 읽지는 않더라도 꼼꼼히, 느리게 읽는 편이라면 'Yes24 북클럽'이 좋을 것 같다. 

(밀리의 서재로 마음이 많이 기울었지만, 책 뷰어는 Yes24 북클럽 뷰어가 훨씬 더 좋아서 심히 고민 중이다...)

 

 

각 분야 별로 베스트셀러 100 내에서 검색된 도서 수는 아래와 같다.

 

 

 

경제/경영: 밀리의 서재 (26권) > Yes24 북클럽 (18권)

밀리의 서재는 베스트 셀러 100 구간에서 검색된 도서가 고르게 퍼져 있는 반면, Yes24 북클럽은 다소 베스트 셀러 순위 후반부에서 주로 검색이 되었다. 경제/경영 분야에서 신간이나 인기 도서를 보려면 아무래도 밀리의 서재가 낫지 않을까 싶다. 양 서비스 동시 제공 도서는 교집합은 13권이다. 

 

 

 

밀리의 서재 (32권) > Yes24 북클럽 (20권)

자기계발서는 Yes24 북클럽에서도 꽤 많은 책이 검색되었다. 베스트셀러의 20% 정도를 보유하고 있으면, 구독 서비스를 신청해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한다. Yes24 같은 경우 월 5,500원이니까 책 1권 값도 안된다.

 

양 서비스 동시 제공 도서는 14권으로, 밀리의 서재에서 찾아볼 수 없는 책이 Yes24 북클럽에서 제공되는 경우가 제법 있었다. 그렇지만 딱히 흥미롭거나 출판된 지 꽤 오래된 서적이라... 그렇게 메리트가 느껴지진 않았다.

 

 

 

인문: 밀리의 서재 (33권) > Yes24 북클럽 (14권)

인문 분야의 도서 수는 밀리의 서재가 2배 이상 앞섰다. 양 서비스 동시 제공 도서는 12권으로, 그냥 Yes24 북클럽이 밀리의 서재의 부분집합 수준이다. 인문 분야 책은 어렵지만 재밌기도 해서 제일 관심이 많은데, 밀리의 서재의 도서 수가 더 많아서 마음의 점수를 후하게 줬다.

 

 

 

역사/문화: 밀리의 서재 (15권) > Yes24 북클럽 (7권)

역사/문화 분야 도서 수는 밀리의 서재나 Yes24나 그렇게 공들이는 것 같지는 않다. 검색되는 책이 별로 없고, 곰브리치 세계사나 총 균 쇠 같은 유명한 책은 없다. 약간 구색 맞추기 느낌이라 아쉽다. 양 서비스 동시 제공 도서는 5권이다.

 

 

 

※ 본 글은 2020년 8월 14일에 작성한 것으로, 도서가 새로 추가되거나 서비스 종료 등의 사유로 인해, 수치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2)

  • 2020.08.16 16:25 신고

    매료점 님! 이거 완전 제 취향 글! >< 이렇게 유용하고 이렇게 좋은 글을 써주시다니!ㅎㅎ 다른 분들도 많이 검색해서 들어오시겠어요.ㅎㅎ

    • 2020.08.17 08:45 신고

      밀리의 서재로 유입은 별로 안되더라구요 ^^; 한 달 무료기간 동안 밀리에는 없었던 도서들 먼저 읽어볼까 하고 찾아봤던 것이어요. 책 제목만 쭉 봐도 꽤 흥미로웠어요.ㅎㅎ 뭔가 설명하긴 어려운데... 서점에 가서 책 구경하는 것도 독서의 일부라는 말이 이해가 가더라고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