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퍼룸 선풍기 구매후기(내포내산)

반응형

제니퍼룸 선풍기 구입 후기입니다. (+현대카드 포인트)

남편의 현대카드 포인트가 잔뜩 쌓여, 무엇을 살까 고민하다가 선풍기를 찾아보았습니다. 원래 갤럭시 홈미니와 연동되는 무선선풍기를 사고 싶었는데, 두 개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선풍기는 발뮤다 선풍기 외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발뮤다 선풍기+갤럭시홈미니 조합의 후기가 없어서 실제로 잘 동작할지는 모르겠습니다.

 

+ 갤럭시 홈미니에 IR리모콘 기능이 있어서, 갤럭시 홈미니에 연결되는 디바이스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연동되는 선풍기 브랜드는 삼성, AVIAIR, 발뮤다, 대우 신일, 한일, LG 입니다.

 

 

현대카드몰에서 무선선풍기를 찾지 못했고, 그나마 디자인이라도 예쁜 걸로 고르자 싶어서 최종적으로 제니퍼룸 선풍기를 선택하였습니다.

 

 

 

 

 

선풍기 조립하기

선풍기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본체, 기둥, 헤드, 그리고 설명서와 리모콘입니다. 부품이 너무 가벼워서 부실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습니다.

 

 

 

 

본체와 헤드는 깨끗하면서 조금 따뜻한 느낌이 드는 하얀색입니다.

 

 

 

 

본체 뒷면입니다. 본체 윗면과 달리, 바닥면의 촉감은 3D 프린터에서 뽑아낸 것 같은 저렴한 느낌이 듭니다. 한쪽에는 전선을 보관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본체 윗면은 버튼 4개 + 바람세기 조절용 휠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뒷부분에서 간단히 버튼별 동작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선풍기 헤드에 스티로폼이 껴 있습니다. 완벽한 조립을 위해서 전부 분리를 해줍니다.

 

 

 

 

선풍기 아랫부분에 나사를 풀러야 안전망과 날개를 분리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이 엄청 노르스름했습니다. 꼭 오래돼서 변색된 것 같은 모양새였어요. 제 돈 주고 샀으면 진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교환했겠지만, 포인트로 샀으니 그냥 내려놓기로 했습니다. 인터넷 최저가로 약 80,000원이라 그렇게 저렴한 편도 아닌데, 완성도가 아쉬웠어요.

 

 

 

 

날개는 보통 선풍기처럼 반투명한 스타일이 아니라, 새하얗고 반질반질합니다. 어디서 많이 본 느낌이다... 싶었는데, 한참 생각해보니 무인양품 선풍기와 많이 닮은 것 같습니다.

 

 

 

 

기둥을 본체와 연결해 주기 위해, 오른쪽 사진처럼 고정구를 분리해줍니다. 

 

 

 

 

기둥을 본체에 맞춰 끼운 다음, 본체 바닥면에 고정구를 돌려서 조립합니다.

 

 

 

 

모터에 끼워져 있는 고정구도 다 분리해줍니다. 

 

 

 

 

 

순서대로 뒤 안전망 - 안전망 고정구 - 날개 - 날개 고정구 - 전면 망을 끼운 후, 마지막으로 하단부를 나사로 조립하면 끝입니다.

 

 

 

 

 

 

선풍기 기능 + 사용 후기

UI가 꽤 직관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휠은 바람세기를 조절하는 데 사용됩니다. 첫 번째 버튼은 회전, 두 번째 버튼은 수면풍-자연풍-일반모드 설정, 세 번째 버튼은 시간 설정, 마지막 버튼은 종료버튼입니다.

 

회전 기능은 다소 아쉽게도 각도 조절이 안됩니다. 회전 각도는 약 120도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시간 조절이 매우 특이한데요, 0.5, 1, 2, 4 이렇게 되어 있어서 총 2의 4승, 총 16가지 조건의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으면 좀 어렵게 느끼실 듯한데요, 30분 ~ 7시간 30분까지 30분 단위로 조절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버튼을 누를 때마다 0.5, 1, 2, 4칸에 분이 들어옵니다. 불이 들어온 칸을 더해주면 타이머 시간이 됩니다. 7.5시간을 하려면 15번은 눌러야 하니 다소 불편할 수도 있을 듯합니다.

 

 

 

 

이 선풍기의 최대 단점은 손잡이가 없습니다. 처음에 옮기려고 잡았다가 밋밋하길래 놀랐어요. 디자인을 위해 손잡이를 포기한 것 같아요.

 

 

 

 

 

처음에 기둥 뒷부분을 누르면 선풍기가 휙 하고 자라났습니다. 근데 며칠 사용하다 보니 이제는 눌러도 그대로네요. 길이가 꽤 길어서 마음에 듭니다.

 

 

 

 

선풍기 기둥에 리모컨을 거치할 수 있습니다. IR 수신기가 바닥에 있어서 바닥을 향해 리모콘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선풍기 헤드에 대고 누르면 가끔 동작을 안 하더라고요.

 

 

완성하고 보니, 처음에 가볍고 완성도가 떨어지는 듯한 느낌은 어느 정도 상쇄가 되었습니다. 확실히 전부 다 하얀 색인 선풍기라 무척 예쁩니다. 가성비 좋은 일본 스타일 선풍기 같달까요? 바람 세기를 아주 강하게 하지 않는 한, 소음도 적습니다. 회전 각도를 조절할 수 없다는 점만 제외하면, 그래도 꽤 괜찮은 선풍기인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4)

  • 2021.07.27 22:59 신고

    포인트로 선풍기 지르셨군요 ㅎ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 2021.07.28 10:24 신고

    무더운 여름철 뗄수 없는 친구인 선풍기를 사셨네요!🙌 손잡이가 없어서 조금은 당황 스러울꺼같아요😭

    • 2021.07.30 17:57 신고

      네 그렇지만 가벼우니까 머리채(?)를 잡고 번쩍번쩍 옮기고 있습니다 ㅋㅋ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