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L Charge4 사용 후기 (내돈내산)

반응형

JBL Charge4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입했습니다 :)

경품, 뽑기, 사은품 등으로 얻은 저렴이 블루투스 스피커들을 많이 사용해 왔지만, 음질이 너무 구려 마음에 드는 제품은 단 하나도 없었습니다. 음질로 유명한 Boss나 마샬 제품도 알아보았지만 다소 비싸더라고요. 퇴근 후 휴식을 취하는 동안, 블로그 포스팅할 때, 여행 갈 때 들고 가는 용도 등 라이트하게 사용할 예정이었기 때문에 가성비와 휴대성이 좋으면서 음질 또한 괜찮은 JBL 스피커를 최종적으로 선택했습니다.

 

 

 

 

 

기본 정보

제가 구입한 JBL Charge4의 다음 버전인 Charge5는 이미 해외에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아래 표로 두 제품 간 스펙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harge4 Charge5
블루투스 버전 4.2ver 5.1ver
지원 기능 A2DP, AVRCP 1.6 A2DP 1.3 AVRCP 1.6
사운드 출력 최대 30W 최대 30W
드라이버 50 x 90 mm 5,2 x 9 cm
2 cm tweeter
주파수 응답 60 Hz ~ 20 kHz  65 Hz ~ 20 kHz
멀티 스피커 연결 JBL Connect+  JBL Connect+ 
기타 듀얼 진동판 듀얼 진동판
일반 방수 IPX7 (물 속 1m에서 30분간 보호) IP67
외부 장치 충전 지원 지원
배터리 배터리 타입 7,800 mAh 충전식 7,500 mAh 충전식
재생시간 최대 20시간 최대 20시간
충전시간 4시간 30분 4시간
USB 충전 5V 2.3A 5V 2.0A
연결성 블루투스 지원 지원
3.5mm 오디오 입력 지원 미지원
USB Type A 지원 지워
충전 커넥터 USB Type C USB Type C
규격 크기 220 x 95 x 93 mm 223 x 96.5 x 94 mm
무게 965g 960g

 

비슷한 점이 많지만 몇 가지 차이점이 눈에 띕니다. JBL Charge5는 해외 직구로 구입할 수 있지만, Charge4를 구입한 이유는 바로 차이점 1개 때문인데요, 3.5mm 오디오 입력 지원 유무 때문이었습니다. PC 스피커가 없기 때문에 JBL Charge4를 사용하려고 했거든요.

 

 

 

 

 

 

 

제품 개봉기 & 외관 

블루 컬러의 JBL Charge4 스피커가 도착했습니다. 

 

박스는 생각보다 크고 무거웠어요. 2년 전쯤인가 부모님께 JBL Flip4을 사드렸는데요, 모양은 비슷하나 Charge가 크긴 크네요. 

 

 

 

 

 

박스 디자인이 참 화려합니다. 바닥에도 깨알같이 Connect+ 기능이 홍보 중이었습니다. 

박스를 열고... 기다리고 기다렸던 JBL Charge4 Portable Speaker를 마주했습니다. 처음에는 블랙을 사고 싶었지만 제가 구입한 사이트에서는 품절이어서 블루를 샀는데요, 이 색깔도 고급진 느낌이 들어 괜찮은 것 같아요.

 

 

 

 

 

한 손으로 들어보니 제법 묵직합니다. 무게가 거의 1kg에 달하다 보니, 그 동안 저를 스쳐 지나갔던, 저렴하고 가벼운 블루투스 스피커들과는 느낌이 다르네요. 

 

 

 

 

 

부속품으로는 USB type C 충전 케이블과 퀵가이드가 들어 있습니다.

 

 

 

 

 

 

 

원목 거실장 위에 올려놓아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더 잘 어울리고 예쁘네요! Charge4 제품의 바닥에는 고무 재질의 받침대가 있어서 안정적으로 놓여집니다. Flip은 원통형이라 굴러가기 좋게 생겼는데(고무로 된 부분이 있어서 실제로는 데굴데굴 굴러가지 않습니다), Charge4는 Flip에 비해 확실히 무게감이 느껴집니다.

 

 

 

 

 

바닥 쪽에 배터리 충전 정도를 1~5단계로 표시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전원을 켰을 떄 완충 상태이면 5개의 하얀 불빛이 뜹니다.

 

 

 

 

 

JBL Charge 시리즈는 베이스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이 정도 가격대에서는 누리기 힘든 베이스라는 평이 있습니다. 양쪽에 듀얼 진동판이 있어서 낮은 음역대의 사운드가 나오면 양쪽의 동그란 진동판이 진동합니다.

 

 

 

 

 

스피커 위쪽에는 6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파티 부스트 연결 버튼(여러 대의 스피커 연결), 음량 조절(-) 버튼, 전원 버튼, 블루투스 버튼, 음량 조절(+) 버튼, 재생/일시정지 버튼입니다. 

 

 

 

 

 

 

제품 뒷면에는 USB 포트와 3.5mm 단자가 있습니다. 3.5mm 단자는 컴퓨터와 연결해서 잘 사용하고 있어요. Charge5에 3.5mm 단자를 뺐다는 것이 참 아쉽네요.

 

 

 

 

 

 

 

평가

휴대폰과 연결을 해 놓으면 이후부터는 전원을 켜자마자 안정적으로, 제품과 잘 연결됩니다. 

사운드가 스피커 크기에 비해 정말 파워풀합니다. 고음에서는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으나 중저음의 사운드는 꽤 괜찮은 것 같아요. 저는 재즈나 베이스가 둥둥거리는 음악을 주로 듣는 편이라 JBL Charge4 스피커의 사운드가 마음에 듭니다. 중음과 저음이 아주 깔끔하게 분리되는 편은 아닌 것 같지만 10만원 중반대 스피커에서 기대할 성능은 아니기에, 저처럼 음악을 가볍게 즐기는 분들께 가성비로 추천할 만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반응형

댓글(2)

  • 2021.07.20 13:27 신고

    무선으로도 사용가능하단것이죠?
    컴퓨터용으로 쓰다가, 밖에 가져나가면 딱이겠어요!

    • 2021.07.25 18:11 신고

      네네 무선용으로도 사용 가능해요!
      3.5mm 연결되니까 노트북에 연결해도 되고요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