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결제 알을 모아 카카오 펀드 투자하기

반응형

지인에게 생일선물을 보내기 위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하고 나서, 갑자기 팝업이 하나 떴습니다. 결제 알로 투자해보세요?! 궁금해서 한 번 들어가 보았습니다.

 

 

 

 

결제 알로 카카오 펀드 투자하기

 

카카오페이로 온/오프라인 결제를 하면 랜덤으로 소액을 적립해주는 리워드 제도가 있습니다. 구매 전 포인트가 얼마나 적립될지 미리 알 수 있는 네이버와는 달리, 카카오 페이에는 결제 후 ''을 주고, '알 까기'를 해야 리워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나름 소소한 재미랄까요.

 

 

 

 

 

이 결제 리워드 알들을 모아 펀드 투자를 하는 서비스였습니다! 금액도 적고, 공돈으로 투자하는 느낌이라 원금손실이 나더라도 부담이 적어서 한 번 시작해 보기로 했습니다. 참 느닷없이 펀드 투자를 시작하게 되었네요.

 

저는 팝업이 떠서 바로 알모으기 서비스를 신청하는 페이지로 들어갔는데요, 

카카오톡 > 카카오페이 > 혜택 > 카카오페이 리워드 또는 카카오페이 > 서비스 > 투자 > 펀드 페이지에서 알 모으기 신청이 가능합니다.

 

 

 

 

펀드 상품은 총 5개 중에 고를 수 있습니다. 각각 눌러보면 어떤 펀드인지 소개글을 볼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채권형 상품에 투자하는 펀드도 있고, 수익은 높지만 위험도도 높은 펀드도 있습니다. 가장 수익률이 높고 누적 금액도 많은 유망 IT에 투자하는 #똑똑한 펀드를 선택했습니다. 

 

 

아래는 #똑똑한 펀드의 수익률과 포트폴리오입니다. 저는 펀드가 처음이라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상품을 고른 것이구요,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원하는 상품을 선택한 후, 카카오페이 증권 계좌를 개설합니다.

계좌 개설 과정은 캡처가 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증권계좌 개설 과정과 비슷한데, UI를 잘 만들어서 좀 더 간편한 느낌입니다. 개인정보 (주소, 직업, 회사 이름, 용도, 계좌 등)을 입력하고 신분증 사진을 찍으면 됩니다.

 

 

 

 

계좌를 만들면 드디어 알 모으기가 시작됩니다.

 

 

 

 

 

결제 알로 투자하기

 

알 모으기를 신청하면 바로 천 원을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첫 결제를 해야 지급됩니다.

 

 

 

 

 

이번에 산 생일선물의 카카오페이 리워즈가 첫 투자금액이 되었습니다.

 

 

 

결제 알로 투자하기

 

카카오톡에서 아침 식사용 두유 한 세트를 구입했더니, 첫 투자금 천 원이 지급되었어요. 이 금액은 펀드에 바로 투자됩니다.

 

 

 

 

알을 받아서 까 보았습니다. 이번에 리워즈 금액은 겨우 5원이네요. 거 너무 복불복 아니오...? 

 

 

 

 

총 1,072원이 모여서 투자 신청이 진행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 투자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자주 묻는 질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펀알못인 저 같은 사람이 펀드 투자를 시작하게 만들다니, 카카오페이 서비스 개발하신 분들은 참 기발한 것 같네요. 이왕 하는 김에 '동전 모으기'도 신청했습니다. 결제 후 1,000원 미만의 동전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펀드 투자에 들어갑니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큰 금액은 아니지만 미래 수익이 기대가 되네요. 아이스크림 하나 사 먹을 정도는 나오지 않을까요? :)

 


 

 

 

 

#10/24 글 추가 - 펀드 수익

 

10/11에 신청한 금액 67원이 3일 정도의 '신청 중' 기간을 거쳐서 10/14에 투자가 시작되었습니다. 벌써 1원을 벌었네요. 나머지 11,005원의 금액은 아직 신청 중으로 남아있는데, 이번 주 안에는 투자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왼쪽 펀드-투자현황 화면에서 '내 펀드'를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이 뜹니다. '팔기' 버튼을 눌러 언제든지 펀드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10/18 글 추가-펀드 수익

현재 -31원 손실이 났습니다. '카카오 펀드 원금'으로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있어서 글을 추가했는데요, 펀드는 원금이 보장되지 않고 카카오 펀드도 마찬가지이며, 이는 자주 묻는 질문에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작은 금액이긴 하지만 손실이라니 참 아쉽네요... 

 


 

 

 

#10/22 글 추가 - 펀드 팔다

 

투자 초보이긴 하지만, 지금은 시기가 좋지 않은 것 같아서 결국 10/16에 펀드 팔기를 신청했습니다. 판매 확정이 날 때까지 수익은 계속 마이너스로 가더라고요... 10/21에 펀드 판매금이 확정이 났는데 -1%정도 났네요. 최종 판매 예정일은 10/27입니다. 펀드 판매를 신청하고 증권계좌로 들어오기까지 약 2주 정도 걸린다고 생각하심 될 것 같아요. 다음에 채권형 펀드에 넣어볼까 고민되네요.

 

반응형

댓글(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