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후기🛍️

키치니스 스텐 식기건조대 2단 분리형 구입 후기

매료점 2022. 12. 29. 00:18
반응형

키치니스 스텐 식기건조대를 직접 구입 후 4달 정도 사용한 후기를 올려봅니다. 아기 이유식을 시작하면서 아기 식기류 등을 포함하여 주방 살림이 늘어났고, 가족들과 아기 식기를 분리해서 건조하기 위해 2단으로 된 식기건조대를 알아보았습니다. 기존에 쓰던 식기 건조대는 1단이고, 바닥에는 물빠짐 구멍이 없어서 항상 물이 고여있다 보니 물때도 자주 끼고 녹이 슬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좀 더 열심히 제품을 알아보고 선택했습니다.

 

1. 키치니스 식기건조대 정보

1.1 제품 특징

● SUS304 스테인레스 사용

주방식기류에 가장 적합한 SUS304 스테인리스를 사용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식기건조대는 2022년 여름의 어마어마한 습도를 견디지 못하고 녹이 슬었는데요, 한 번 녹이 슬면 걷잡을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가장 중요하게 본 점이 스테인리스 재료였습니다. 304를 사용한 식기건조대는 좀 비쌉니다. 스테인리스라고 하는데 가격이 저렴한 것들은 201을 썼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아예 어떤 걸 썼는지 기재조차 안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201은 크롬, 니켈 함량이 적어서 304에 비해 부식이 잘 된다고 하니, 식기류에는 201 제품을 피하시길 권합니다.

키치니스 식기건조대는 SUS304로 제작한 식기건조대 제품 중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보통 10만 원 전후인데, 이 제품은 79,000원이었습니다. 

● 1단/2단 분리형

1단과 2단이 분리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1단 단독으로만 사용할 수 있어요. 

식기건조대 1단식기건조대 2단 미조립 상태
키치니스 식기건조대 조립 전

제품을 처음 받으면 2단 식기건조대가 1단 안에 들어있습니다. 왼쪽 사진처럼 1단으로만 쓸 수도 있고, 조립하면 2단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조립과 분해는 매우 간단하며, 글 아래에서 사진과 함께 설명할 예정입니다.

● 디자인&부속품

키치니스 식기건조대는 하단 받침대 부분이 차콜색과 크림색, 2가지가 있습니다. 크림색이 눈에 띄고 예쁘긴 한데, 저희 집 주방 싱크대 대리석이 밀키웨이라 어두운 색이 더 잘 맞을 것 같았습니다. 실제로 놓고 보니 차콜이 이질감 없이 딱 어울리더라고요. 

식기건조대 사이즈는 너비 42cm, 측면 29cm, 높이 40cm입니다. 크지도 작지도 않은 일반적인 사이즈인데, 2단이라 그런지 설치해놓으면 꽤 거대해 보입니다. 그렇지만 1단 건조대에 비해 위로 층층이 높게 쌓을 수가 없어서 실제 수납력은 좀 애매합니다. 아기 식기와 건조해서 분리해야 하니 2단을 쓰지만, 개인적으로는 1단이 좀 더 편한 것 같아요. 

식기건조대 바닥다용도걸이
식기건조대 다리/ 다용도걸이

식기건조대 바닥에 물빠짐 배수구가 있어서 바닥이 높습니다. 다리에는 미끄럼 방지캡이 있어서 밀리지 않습니다. 
도마 등을 거치할 수 있는 다용도걸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와이드 수저통와이드 수저통
와이드 수저통

수저통은 3칸으로 되어 있습니다. 4면 중 아무 곳이나 걸면 됩니다. 

물빠짐 배수구

물빠짐 배수구
물빠짐 배수구

270도 회전이 되는 물빠짐 배수구가 있습니다. 식기건조대를 어느 방향으로 놓고 쓰든, 물빠짐 배수구를 개수대 쪽으로 돌릴 수 있어요. 

반응형

1.2 식기건조대 조립방법

식기건조대 조립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1단 식기건조대를 바닥에 놓습니다. 

식기건조대 - 1단
식기건조대 - 1단

위 사진에서 보면 양쪽에 4개씩 구멍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에 바스켓 기둥을 끼우면 됩니다.

식기건조대 조립 과정

기둥에서 꺾인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이 앞쪽을 바라보게 해야 합니다. 기둥을 끼우면 오른쪽 사진처럼 됩니다.

식기건조대 조립 완료
식기건조대 조립 완료

마지막으로 2단 바스켓을 기둥 위에 얹어서 조립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용도 걸이와 수저통은 적절한 위치에 끼워주시면 완성됩니다.

 

2. 제품 사용 후기 및 장단점

식기건조대 사용 후기
식기건조대 사용 후기

9월부터 지금까지 약 4개월 정도 썼는데요, 부식이 전혀 없고 튼튼하며 디자인도 깔끔해서 만족스러워요. 식기건조대를 여기저기 옮겨놓고 쓰는데, 물빠짐 배수구도 이리저리 돌릴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러나 단점이 명확한 제품이기도 한데요, 추후 개선되어 출시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1 단점

  • 접시꽂이가 없습니다.
    1단에 들어있는 받침대에 접시를 끼울 수는 있지만, 원래 용도가 아니다 보니 불편합니다.
  • 1단 식기건조대가 높아 통풍이 잘 안되어 그릇이 마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1단 식기건조대에 그릇을 많이 쌓아둘 경우 밑에 있는 그릇이 잘 마르지 않습니다. 여름에는 그릇이 잘 안마를 것 같아서 걱정스러워요. 1단 식기건조대 테두리 부분이 타공식으로 되어 있으면 해결될 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 다용도 걸이가 종종 빠집니다.
    다용도 걸이가 끼우는 게 아니라 얹는 형식이나 보니, 그릇을 꺼내거나 다용도 걸이를 건드리면 금세 빠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