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ACOCKx백종원 밀키트 - 매콤제육비빔면

반응형

한옥 숙소 목임당은 주변에 식당이 없고, 직접 요리를 해서 끼니를 해결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매콤제육비빔면 밀키트를 준비해 갔습니다.

 

 

 

 

 

백종원표 매콤제육 비빔면으로, 피코크에서 나온 2인용 밀키트 제품입니다. 포장지에 백종원 선생님 사진도 있어서 왠지 맛있을 것 같았어요.

 

 

 

 

 

조리법

 

상자를 열어보면 이것저것 재료가 들어있습니다. 뭔가 혜자스러운 느낌입니다...?!

 

 

 

 

 

재료는 채소믹스, 다진고기, 면, 소스, 고춧가루, 오일이 들어있습니다.

 

 

 

 

 

조리 순서를 자세하게 설명한 종이가 들어있었습니다. 일단 중화면을 3분 30초간 삶아서 찬물에 씻어서 준비하고, 매콤제육소스를 만듭니다. 그 다음에 그릇에 면을 얹고 소스를 부으면 끝입니다. 참 쉽죠?! 라고 말하고 싶지만, 소스 만드는 과정은 조금 복잡(?)한 듯 하니 미리 레시피를 읽어봅니다.

 

 

 

 

 

웍에 오일을 넣고 달군 후, 돈다짐육을 넣어 3분 30초간 볶습니다. 숙소에는 웍이 없어서 냄비에 시도해봅니다.

 

 

 

 

 

그다음 채소믹스를 넣어 채소의 숨이 죽을 때까지 1분 30초간 볶습니다. 다음에 고춧가루를 넣고 고추기름이 생길 때까지 1분 30초간 볶은 후, 물 120ml과 소스를 넣고 2분간 끓여서 매콤제육소스를 완성합니다.

 

다시 중화면을 뜨거운 물에서 10초간 데워주고, 물기를 충분히 제거한 상태에서 그릇에 담습니다. 중화면 위에 매콤제육소스를 부우면 됩니다.

 

 

 

 

 

평가

 

밀키트를 몇 개 먹어봤는데 매콤제육비빔면이 양은 제일 많았습니다. 밀키트는 항상 양이 좀 부족하다는 느낌이었는데, 이 제품은 2명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이었어요.

 

맛은 생각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매콤한 제육볶음에 면을 비벼먹는 맛을 상상했는데, 뭐랄까... 일본 마제멘? 조리법이 살짝 바뀐 탄탄멘? 같습니다. 다진 고기가 들어간 데다가, 오일이 들어가서 그런 것 같아요. 면 식감도 약간 비슷하고요. 제 입에는 그닥 맵지는 않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아주 맛있다!! 까지는 아니고 조금 애매한 맛이었어요. 

 

 

 

 

 

소스가 넉넉하고 조금 느끼하기도 해서 햇반 하나를 통째로 넣었는데, 소스가 전혀 부족하지 않았어요. 개인적으로 면보다는 밥에 비벼 먹는 것이 더 맛있었습니다.

 

 

 

 

 

1인분짜리 간편조리용 미소미역국을 가져왔습니다. 남편이 어디선가 가져왔더라고요. 그냥 물만 부으면 바로 미소된장국이 되는데, 진짜 짜기만 하고 맛이 없습니다. 우주비행사가 된 기분으로 먹었네요. 즉석식품 기술력은 아족 많이 부족한가 봅니다. 그래도 밥 먹으면서 같이 먹긴 했는데 도저히 참을 수 없...!

 

백종원 매콤제육비빔면 가격은 12,800원으로 조금 비쌉니다. 그래도 양이 꽤 많아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맛은 호불호가 크게 있을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14)

Designed by JB FACTORY